불후의명곡, 깜짝 래퍼 출연 MC그리 "이버지 김구라 이제야 1위 대단한 것 알아"

KBS2TV 21일 '불후의명곡' ' ‘작사, 작곡가 조운파 편’ 방송

김현주 기자 승인 의견 0
MC그리.

가수 MC그리(김동현)가 21일 KBS2TV '불후의 명곡'에서 베스티 유지의 무대에 레퍼로 깜짝 등장한다.

깜짝 출연한 MC그리를 소개하며 MC 신동엽이 “지난 해 발표한 데뷔곡이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버지 김구라의 반응은 어땠나”라고 질문하자, MC그리는“당시엔 1위라는 게 대단한 건지 모르시고 당연하다는 듯 말씀하셨는데 그 다음 발표한 곡들이 20위, 40위로 떨어지다 보니 그때가 그리우신가보더라. 1위 언제 하냐며 계속 물어보신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지의 화려한 가창력과 댄스 퍼포먼스, MC그리의 개성 있는 랩이 어우러진 김명애의 ‘도로 남’을 선보여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불후의 명곡'은 인생을 그린 음악 노래 시인 조운파 편이 방송된다.

조은파는 남진 ‘빈 잔’, 윤희상 ‘칠갑산’, 태진아 ‘옥경이’ 등 심금을 울리는 가사와 주옥같은 멜로디로 전 국민의 가슴을 사로잡아온 히트 작사, 작곡가다.

대한민국의 애창곡으로 자리 잡은 추억 속 조운파의 명곡들이 이날 '불후의 명곡'에서 최고 보컬리스트들의 목소리로 다시 태어난다.

이날 '불후의 명곡' 무대에는 원조 힙합 대부 현진영(남진- 빈잔), 국민 소리꾼 오정해 (윤희상-칠갑산), 천상의 목소리 박기영(김트리오-연안부두), 변신의 귀재 김현성(태진아-옥경이),마음을 사로잡는 허스키 보이스 서지안(허영란-날개), 비투비의 메인 보컬 서은광(김태정-백지로 쓴 편지), 아이돌 대표 디바 베스티 유지(김명애-도로 남) 등이 출연한다.

방송 21일 (토) 오후 6시 5분,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작사, 작곡가 조운파 편’. 
 
사진=MC그리 / KBS 2TV '불후의 명곡' 제공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