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k-star 이슈
[★韓流STAR] 믿고 보는 배우 '스트라이크' 김수현
2016년 개봉예정인 영화 '리얼' 스틸 컷.

[스타에이지=이예진기자] 믿고 보는 배우, 한류 스타 김수현(28)이 프로 볼러에 도전해 화제다.

김수현은 21일부터 경기 안양과 수원에서 열리는 2016년 한국프로볼러 남자 22기 선발전에 출전한다. 29∼30일에는 2차 실기 평가전이 열리며 다음달 14∼17일 3박 4일간 입소 교육 과정을 거쳐 성적에 따라 10명 안팎의 선수가 최종 선발된다.

김수현은 여유시간 대부분을 볼링을 하며 보낼 정도로 볼링 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 내에서 신드롬을 일으키며 한류스타로 떠오른 김수현은 올해로 데뷔 9년차다.

2007년 MBC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로 데뷔, 2011년 KBS청소년 드라마 ‘드림 하이’로 두각을 나타냈다. 2012년 시청률 40대를 기록한 궁중 로맨스 MBC '해를 품은 달’에서 왕 이훤으로 주연을 꿰차며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별에서 온 그대'(SBS 캡처)

이듬해인 2013년 방송된 SBS ‘별에서 온 그대’는 김수현 신드롬을 일으키며 김수현을 국민 배우로 자리매심시켰다.

400년 전 지구에 떨어진 외계남 도민준과 왕싸가지 한류여신 톱스타 천송이의 기적과도 같은 달콤 발랄 로맨스인 ‘별에서 온 그대’는 현재까지 중국에서 52억뷰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한국 드라마다.

김수현은 지난해에는 KBS ‘프로듀사’에선 순진무구한 신입 PD로 분해 누나 팬들을 설레게 했다.

영화 '도둑들' 스틸 컷.

김수현은 또 2012년 영화 ‘도둑들’, 2013년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에 출연해 흥행 릴레이를 이어가는 등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 액션 영화 ‘리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2010년 SBS연기대상 뉴스타상을 시작으로 지난해 제15회 화정 어워즈 글로벌 최고 남자 드라마 배우상, 2014년 제5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도쿄 드라마 어워즈 아시아 최고 배우상, 제7회 드라마 어워즈 대상, 제5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상 등 약 50개에 달하는 각종 상을 수상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키이스트(대표 신필순·배성웅) 소속.

보그걸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스틸 컷.

이예진 기자  senajy7@naver.com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예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TODAY PHOTO
여백
여백
[댓글] 세상을 읽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